독특한 퀴즈게임,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 스마트폰온라인게임 추천!


명절 연휴동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만, 슬쩍슬쩍 남는 시간이 애매해지기도 합니다.

저도 간만에 찾은 집에서 오후를 보내다 이전에 추천 받았던 스마트폰온라인게임인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가 떠올라서 망중한에 게임을 깔고 슬금슬금 맛보기를 시작했습니다.



앱스토어와 구글 스토어에서 '퀴즈', '위즈' 정도의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를 시작하면 용과 싸움을 벌이는 미소녀(?)가 등장하는 오프닝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기대도 안했는데 갑자기 높은 퀄리티의 오프닝은 위즈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기 충분했습니다.



스토리가 진행되고 수습 마법사중에서도 기대주가 될 주인공으로 빙의를 할 시간입니다!

저는 언제나처럼 심플하게... 'Ray'를 넣어줍니다.




부담되거나 지루하지 않은 튜토리얼

이름도 정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에 들어갑니다.

초기카드는 3가지 종류에서 고를 수 있으며, 색에 따라 속성도 생각해서 골라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여캐!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왠지 화염의 창이라는 이미지가 마음에 들어 이그니스를 저의 초반 대표 카드로 설정해봅니다.



아래의 메뉴를 자세히보면 초기에는 활성화가 다 되어 있지 않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하나씩 활성화가 이루어지니 너무 급하게 둘러보지 말고, 스토리를 즐기며 느긋하게 따라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초반 오프닝 동영상이나 포스터등에서 뭔가 있어보이게 등장했지만, 지금은 튜토리얼을 도와주는군요;; 이 친구가 혹시 검은고양이?

튜토리얼은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알려주기도 하지만, 퀘스트와 그에 따른 카드덱 활용등 순차적으로 짜임새를 잘 갖추고 있기 때문에 지루하거나 부담된다는 느낌은 없더군요. 살짝 올드스쿨의 진행방식 같기도 하지만, 퀴즈라는 독특한 게임성 때문에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퀘스트의 핵심은 퀴즈!!! 하지만, 조합도 중요!

실제로 퀘스트를 중심으로 레벨도 올리고 카드들이나 다른 아이템도 모으게 되는데요. 퀘스트의 진행은 이렇게 맵을 알아서 진행하다가 이벤트(결투)가 발생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벤트로 전투가 발생하면 위와 같은 메뉴를 만나게 되는데, 독특한 방식임을 금방 알아챌 수 있습니다.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는 퀴즈로 전투를 진행하는 독특한 방식을 가진 것입니다! 화염/냉기/번개 세가지 속성의 카드들을 가지고 상성에 맞는 퀴즈의 분야를 선택하게 되는 것이죠. 화면에서는 화염과 번개 카드만을 선택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공격할 카드 속성을 선택하고 나면, 실제로 문제가 나옵니다. 진부한 문제들이 아니라 위의 질문처럼 예능에 관해서 센스있는 질문들이 상당히 신선하더군요. (위의 문제를 틀린 뻔;;;)



또한, 준비된 카드에 속성이 빛나면 특수기술도 발동되게 되어있어 상당히 흥미로운 요소로 작용하더군요. 위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일발역전도 가능합니다!



예능 한문제 더 풀어보고 싶었는데, 전투에서 이겨버렸네요;;;




단순한 퀴즈만이 아니다! 카드덱을 구성하고 나만의 카드를 만들어라!

퀘스트를 마스터(?)하고 나면 카드 구성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카드를 사용하는 여러 게임들이 그렇듯이 카드덱을 구성하고, 강화하거나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이제 다들 예상하시죠?



카드덱 구성은 의외로 쉬운 UI를 가지고 있었고, 덱에 사용중인 카드와 아닌 카드들의 직관성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색으로 구분되는 속성들은 서로 상성을 가지고 있으니 너무 편중되지 않게 밸런스~ 밸런스~ 아시죠?



이번에는 강화를 해봤습니다.

퀘스트를 통해 입수한 카드들을 이용하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카드로 활용이 가능한데, 이거 강화하는 UI가 화려하니 눈길을 끌어서 상당히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일단 한넘만 바짝 키우자! 정신에 의해 초기카드로 뽑았던 이그니스로 달려봅니다.




서로 도우면서 강해진다?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도 온라인게임답게 친구들의 도움을 받거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즈에서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카카오 게임에 심하게 연동되어 강요하는 듯한 느낌이 적다는 것이었죠.



게임내에서 추천해주는 친구들을 팔로우 하기만해도 게임에 도움이 되는 수정을 주기도 하니 카카오게임의 부담을 줄이면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저도 팔로우한 친구들에게 응원하기를 통해 작은 도움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도움을 주거나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이렇게 친구들을 만들어두면 퀘스트의 전투 중 자신의 카드가 소멸되어도 친구들이 갑자기 나타나서 도움을 주기도하니 꼭 챙겨야할 부분이라고 생각되는군요.



알아두면 좋은 소환과 크리스탈 구매!

하루 한번 무료로 메이트도 소환할 수 있고, 크리스탈을 사용해서 강력한 메이트를 소환하기가 가능합니다. 초중반까지는 그다지 큰 의미없이 혼자서 자랄날 수 있지만, 미리 알아둘 겸 꼭 한번은 소환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의 화폐는 게임상의 골드와 함께 크리스탈이 됩니다.

상점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단가가 생각보다 높아보이기는 하는군요! 하지만, 친구들 팔로우와 퀘스트만 잘해도 중반까지는 큰 어려움없이 게임 진행이 가능하고, 억지스럽게 구매를 부추기지 않아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퀴즈! 퀴즈로 상식도 쌓고, 휴식을~

최근 게임들이 조금씩 더 캐주얼해지고 쉬워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거나 새로운 게임의 방식을 익혀야하기 때문에 조금씩 부담이 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마법사와 검은고양이 위즈는 '퀴즈'라는 독특하고 부담없는 진행방식 카드 전투와 같은 다양한 재미요소를 입혀놓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자신의 난이도에 맞춰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다 퀴즈들도 반복되거나 진부하지 않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루고 있어서 잠깐씩 머리 식히기에도 상당히 좋더군요. 다만, 퀴즈를 풀다보면 은근히 중독된다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최근의 게임들과 달리 독특하면서 캐주얼한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