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레저렉션에서는 소집이라 불리는 콜투암스(Call to Arms).
스킬, 피, 마나를 뻥튀기 해주기 때문에 만들 수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받는 룬워드 무기가 될 듯하다.
오움룬은 물론 이스트, 말 등의 중고급 룬들이 사용되기 때문에 초반에서 중반까지는 만들기 어려울 수 있다.
6/6/4 너무 집착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자
5소켓 무기에 제작하는 콜투암스는 룩으로 재료를 선택하기도 한다.
앰+랄+말+이스트+오움 룬의 순서로 조합한다.
다시한번 보지만 오움을 비롯해서 아주 낮지 않은 룬 재료들이다.
소집 (Call to Arms)
+1 모든 스킬 상승
+40% 공격속도 증가
+250~290% 증가된 데미지 (변함)
5~30 파이어 데미지 추가
7% 라이프 획득(공격 명중시)
+2~6 배틀 커맨드 (변함)
+1~6 배틀 오더스 (변함)
+1~4 배틀 크라이 (변함)
몬스터 회복 저지
라이프 회복 +12
30%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콜투암스의 핵심은 6/6/4로 으뜸이 될 수 있는 스킬들의 조합이다. 보면 알겠지만 변동 폭이 크기 때문이 너무 으뜸을 노리면 스트레스가 커질 수 있다.
첫번째 옵션인 전투 명령(배틀 커맨드)는 파티원들의 스킬을+1 시켜준다. 전투 명령의 레벨은 지속 시간에 영향을 미친다.
전투 지시는 피, 마나, 지구력을 뻥튀기 시켜준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뻥튀기 폭이 커진다. 실제로 전투 지시가 높을수로고 좋다. 그리고 전투 지시는 전투 명령 후 스킬을 올려주고 사용한다.
전투의 함성은 적의 방어력과 공격력을 낮추는 것인데... 스왑해서 이걸 굳이 쓸 여유는 적은 편이다.
직작을 한 소집(콜투암스)다.
2/2/2 숫자는 깔끔하게 떨어졌다. 그렇다. 보기만 좋게 통일했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일단 사용하기에는 무리 없다. 물론 더 좋으면 좋겠지만 일단은 사용하면서 다시 만들어보기로 하자.
콜투암스를 사용할 때는 보조에 있는 옵션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로 스피리트로 스킬+2를 시켜준다.
2/2/2의 조금 아쉬운 콜투암스지만 일단 직작해보니 좀 더 욕심이 생기기도 한다.
으, 어, 허를 외치고 시작하는 것과 그냥 시작하는 사냥은 느낌적인 느낌이 차이가 있다.
오늘은 스킬, 피, 마나, 지구력 등을 뻥튀기 시켜주는 중후반 필수 룬워드 무기인 소집(콜투암스)에 대해 정리해봤다.
이제 래더 1기 날짜가 나왔으니 슬슬 마음의 준비와 함께 정리도 부지런히 해보자.
그럼 오늘도 즐댜, 득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