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시작하는 에션설, 다시챙겨볼 스펙과 특징
아이폰8, 갤럭시노트8, LG V30 등이 준비하고 있는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 또하나의 재미있는 변수가 등장한다. 에션셜(Essntial), 안드로이드의 창립자로 잘 알려진 앤디 루비(Andy Rubin)이 구글을 나와 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이다. 엣지투엣지 스크린의 또다른 느낌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관심을 끌고 있는데 곧 배송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에션셜, 일주일 혹은 이주일 안에 배송 시작
9to5Google에 따르면 예약주문한 에션셜의 배송관련 정보가 이메일로 전달 되었다고 한다.
Great news, your phone has been built! We now just need your payment details and we will ship within 7 days. If you would like to change the items in your reservation prior to checking out,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at support@essential.com. If you reserved an Essential 360 Camera, you will receive a separate email as soon as it’s ready to be shipped. Your Essential Phone is unlocked, future-proof, and designed around you. For a limited time, we’ve also made it easy for you to get the phone for as low as $29.13 per month.
메일의 내용에 따르면 함께 주문을 받은 360도 카메라에 대해서는 별도의 배송관련 공지가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일주일내에 배송이 되는 제품은 블랙문(black moon) 색상이며 퓨어 화이트(pure white) 색상은 일주일 정도가 더 소요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에션셜 스펙과 특징은?
에센셜은 5.7인치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 티타늄 바디, 스냅드래곤 835, 4GB RAM, 128GB 저장공간, 후면 13MP 듀얼카메라, 전면 8MP 카메라, 3,040mAh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에션셜의 특징으로는 아이폰8 등에서 채용될 스크린 스타일과 비슷하다는 점이다. 카메라나 센서 등의 영역을 스크린 안에 집어 넣었다는 점이다. 주로 알림 영역으로 사용되는 공간이지만 다른 활용에서 과연 스크린을 어떻게 활용할 지 궁금해지는 대목이기도 하다. 해상도는 2560x1312로 19:10의 비율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분은 자석을 이용한 모듈의 활용이다. 2극 접지의 독특한 연결 방식을 보이고 있는 모듈은 손쉬운 탈부착과 활용을 기대하게 한다. 지금까지 다른 스마트폰이 채택한 모듈 방식과는 또다른 형태이기 때문에 기대를 가져보게 한다. 현재는 360도 카메라와 무선충전 등을 위해 활용될 계획이다.
에션셜은 $699에 예약을 받았기 때문에 스펙 대비 가격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조금 독특한 비율과 아직은 범용성이 낮은 모듈을 품고 나온다는 점을 빼고라고 가성비도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OS에 대해서도 앤디 루빈이라는 이름이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8월말 열리는 IFA 2017에 맞춰 발표를 준비하고 있는 모델들에게는 견제구와 같은 소식이 될 수 밖에 없다. 타이밍이 참 미묘하게 맞아 떨어져버렸다. 국내 유통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배송이 시작되고 실물에 대한 리뷰도 관심을 가지고 지쳐봐야겠다. 2017년 하반기 트렌드가 될 지도 모를 새로운 스타일의 출현을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관련글]
- 엣지투엣지의 새로운 시도, 샤프 아쿠오스 S2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