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APEX 3, 조용함까지 갖춘 갓성비 게이밍키보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는 게이밍이라는 단어와 참 잘 어울리는 브랜드입니다.

잘 갖춰진 게이밍 기어들을 만들기 때문에 가격대가 살짝 높다는 느낌이 있기도 합니다. 충분한 가치를 해주기 때문에 가격에 맞춰 만족감을 느끼는 시리즈인데요. 이번에는 장점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부담없는 가격대를 가진 라인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APEX 3.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조용함까지 갖춘 게이밍키보드?

APEX 3의 패키지입니다. 특징들이 잘 요약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몇몇 특징들은 우선 IP32 방수등급, 속이듯 조용한 게이밍 스위치, 다양한 디바이스 지원 등입니다. 이렇게 보면 당연한 듯 느껴지지만 사실은 당연한 것들이 아니죠.

스마트폰에 IP68등이 적용 되지만, 실제로 IP32만 되어도 실내에서 사용하는 방진방수 등급은 충분히 충족합니다.

 

APEX 3 패키지 후면에는 좀 더 다양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특징은 자석으로 동작하는 손목 보호대(Wrist Rest)입니다. 이게 사용해보면 어찌나 편안한 지 모릅니다.

 

깔끔한 포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구성품은 APEX 3 본체, 손목 보호대, 설명서 입니다.

 

풀사이즈 키보드를 가지고 있으면서 하판이 하얀색으로 뭔가 독특한 느낌을 풍겨주는 첫인상입니다.

 

하판과 스위치 사이에 공간이 있기 때문에 청소등의 사용에서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뒷판은 세 방향으로 케이블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가 준비되어 있고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까지 꼼꼼하게 챙겨놓은 모습이 인상적이더군요.

 

APEX 3의 스위치는 조금 독특하더군요. 키감은 기계식 적축이나 흑축과 유사한 느낌이 들면서도 소리는 상당히 적어서 소음에 민감한 분들도 부담없이 게이밍키보드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APEX 3의 우측 상단에는 멀티미디어 휠과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휠은 보이는대로 볼륨을 조절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버튼은 멀티펑션 키로 음악을 플레이하고 멈추고 다음 곡을 선택하는 등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볼륨 조절이 아날로그로 직관적인게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APEX 3의 RGB입니다. 하판의 흰색이 이런 효과를 만들어내기도 하는군요. 몇가지 프로필로 바꿔서 적용 가능하기도 합니다.

 

APEX 3의 타건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플레이 상황에 따라 소리가 조금 다르게 전달될 듯 합니다. 실제로는 상당히 정숙한 소리입니다.

멤브레인보다 살짝 높다는 느낌 정도입니다. 그러면서도 기계식처럼 타건의 느낌은 잘 살아있습니다. 정전식과 적축 정도가 섞인 느낌입니다. 독특하지만 게임시에도 쫀득하니 잘 감기고 피곤도도 낮을 그런 타건이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라인 답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탠딩 데스크에 팜레스트까지 딱 맞게 위치했습니다.

팜레스트가 은근히 편안해서 있고 없고의 차이가 꽤나 크게 와닿았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3.

9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에 스틸시리즈 APEX 라인의 장점들을 잘 추려낸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게이밍키보드의 기본이 되는 스위치와 타건감은 물론, 기능에서도 꼭 필요한 것들을 잘 정돈한 느낌입니다.

스틸시리즈 공식 스토어(바로가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도컴퍼니(바로가기)를 통해 정품등록을 해두시면 이후 AS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정품등록을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