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패널 유출, 지문센서는 어디로?
아이폰8의 전후면 패널 부품들이 유출 되었다. 지금까지 알려져 온 모습과 유사하다.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에서 상단 일부가 막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유출에서 신경써서 봐야할 부분은 후면 디자인이다. 최근 루머가 돌았던 지문 센서가 보이지 않는다. 이는 전면 디스플레이에 홈버튼과 함께 디스플레이 아래에 지문센서를 넣었을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아이폰8의 부품들과 함께 아이폰 7s(플러스)의 패널도 함께 유출 되었다. 재미있는 부분은 둘 다 후면에서 보여지던 절연띠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유출된 색들이 블랙이라 비슷한 톤으로 처리 되었을 수도 있다. 애플이 어떻게 처리할 지에 따라 절연띠에 대한 디자인과 접근이 또 달라질 수 있으니 이 포인트도 놓치지 않고 살펴보는게 좋을 듯 하다.
이와 함께 최근 무선 충전에 대한 루머도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확인이 덜 된 상태이다. 아이폰8에는 무선 충전이 들어갈 것으로 예측하는 쪽이지만 아이폰7s(플러스)에서도 유사한 부품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아이폰에 대한 루머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지만 겹쳐지는 부분들이 많아지고 있어 슬슬 대략의 윤곽은 잡혀가는 느낌이다. 그래도 루머는 루머일 뿐. 상상하고 기다려보기로 하자.
[관련글]
- 아이폰8의 전면 풀스크린과 후면 지문센서, 안드로이드를 닮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