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아이폰8 30만원 저렴하게 구입? KT 리패키징 폰 등장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기존에는 리퍼비시 제품(리퍼폰)이 존재했습니다. 전시용으로 활용했거나 수리를 마치고 새 것처럼 준비한 제품을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리패키징 제품(리패키징폰)도 유사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몇가지 살펴봐야할 조건들도 있으니 어떤 제품이고 어떤 점을 체크해야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S급 중고폰, KT 혜택도 그대로
아이폰X와 아이폰8은 중고로 구매를 해도 아이폰의 가격방어가 좋기 때문에 여전히 비쌉니다. 여기에 새 것 같은 제품을 30만원 가까이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등장했습니다. 리패키징폰입니다.
리패키징폰이라는 표현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조금 살펴보면 KT 대리점을 통해 개통 후 14일 이내 취소/반품된 아이폰을 새롭게 손보고 패키징을 한 제품입니다. 쉽게 표현하면 중고폰입니다. 다만 고장나거나 장시간 디스플레이 되었던 리퍼폰과는 달리 짧은 시간 사용 이력이 남은 S급 중고라는 점이 다릅니다.
제품은 박스를 뜯는 순간 가격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사람의 손을 거쳤기 때문에 미세한 사용 흔적은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은 감수해야합니다. 그리고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도 가능합니다. 중고 제품이지만 전문 인력이 검수 과정을 거치고 다시 패키징으로 구성품을 챙기기 때문에 좀 더 믿을만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KT shop을 통해서 구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단순 중고거래에서 가지지 못하는 장점들도 가질 수 있습니다. 공시금+추가지원금은 물론 포인트할인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를 포인트활용해서 쏠쏠히 재미를 봤기 때문에 일반 중고거래보다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더군요.
또 하나 보험도 가능하다는 점을 살펴봐야 합니다. 보험의 경우 사용하는 번호에 보험이 적용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구매시 적용한 폰에만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가격을 살펴보면 균일한 할인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 64G의 경우 286,000원, 아이폰X 256GB의 경우는 312,400원까지 할인이 적용 됩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도 꼭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개통 후 취소/반품된 제품이라는 점을 꼭 감안해야 합니다. 개봉했기 때문에 사용감은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개통이력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개통이력은 KT 지점을 방문해 다시 본인 명의로 개통을 해주시면 맘편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통이력이 있다는 의미는 무상보증 기간이 달라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애플의 무상보증 기간이 리패키징 제품 구매 시점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감안하셔야 합니다. KT Shop에도 있지만 애플의 보증기간 확인(바로가기)에서 일련 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S급 중고, 실사용이 적고 검수를 마친 제품을 통신사 혜택까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채널이 생겼습니다. 거기다 중고로 구입시 적용할 수 없었던 공시금, 요금할인, 포인트 활용, 보험 등도 가능합니다.
아이폰X와 아이폰8을 구매하려는 분들은 한번쯤 고려해보셔도 괜찮을 제품이라고 생각되는군요. KT Shop(바로가기)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