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출시일은 24일, 그럼 사전예약은?

미리 준비하는 아이폰X 사전예약 정보

아이폰X(텐) 출시일이 확정된 가운데 이제 사전예약 준비를 해야할 타미잉이다. 아이폰X의 대략적인 특징을 다시한번 짚어보고 아이폰X 사전예약 혜택도 미리 챙겨보며 준비르 해두도록 하자.



아이폰X 특징 간략 정리

아이폰X가 11월 3일 이미 출시를 했기 때문에 여러 소식을 통해 많이들 알고 있을리라 생각한다. 이미 한국에서도 원정 혹은 직구로 구매해 후기들이 등장하고 있기도 하다. 직접 사용해본 느낌은 별도로 후기로 남기기로 하고 일단 아이폰X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


가장 큰 특징은 역시나 홈버튼이 사라졌다는 점이다. 물리적인 홈버튼만이 아니라 소프트키로도 홈버튼이 없다. 그래서 실질적인 엣지투엣지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다. 더 넓게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대로 챙겼다. 페이스아이디(faceID) 때문에 M으로 파여버린 디스플레이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하다.


다만 제스쳐 방식으로 홈버튼을 대신하는 다른 경험들에 대해서는 직접 경험해봐야할 듯 하다. 아이폰X가 인식하는 정도의 문제나 실제로 홈버튼을 대신할만한 편리가 있을지는 실사용이 말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쉽게 적응하리라 생각한다.


아이폰X 카메라는 OIS적용과 함께 더 강력해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에는 후면보다 전면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페이스아이디 덕분에 들어간 센서들 때문이다. 덕분에 셀카를 찍을 때 포트레이트 모드를 활용해 재미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향상된 기능과 디자인의 변화들도 기대되지만 아이폰X에서 가장 기대하는 기능은 무선충전이다. 뒷면이 강화유리로 변경된 이유이기도 하며 무선충전은 사용해보면 확실히 편리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Qi 표준을 따르기 때문에 아이폰X 전용 무선 충전기가 아니라도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X KT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은?

국내에 아이폰을 처음 도입했고 실제로 KT로 아이폰을 시작해서 그런지 아이폰하면 KT가 떠오르기도 한다.


KT의 아이폰X 사전예약은 11월 17일 금요일 9시부터 시작되니 서둘러 준비하도록 하자. 사전예약 방법은 모두 5가지로 아이폰8 때와 동일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폰8 플러스 간략 리뷰와 KT 구매 혜택>을 참고하도록 하자. 개인적으로는 KT 고객센터나 KT샵 앱을 깔아서 활용하는게 가장 편리했다.


다음은 혜택인데 역시나 아이폰8과 동일하니 위의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혜택 중 눈에 띄는 것은 아이폰X 체인지업으로 1년마다 새로운 아이폰으로 변경해서 활용이 가능한 내용이다. 그리고 KT에서 올 해 내용을 프리미엄을 변경해 시행하는 가족결합도 참고해둘만 포인트이다. 내용들이 조금 복잡할 수 있으니 KT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는게 좋다.


그리고 직영 온라인 혜택으로 수령방법을 무료택배로 한 사람들에게는 벨킨 무선충전 패드와 강화필름을 제공한다. 무선충전기 없는 사람들은 챙겨두면 좋은 소식이 될 듯 하다.


마지막으로 일주일이 늦어졌지만 수능을 친 학생들은 Y24요금제를 확인해두록 하자. 젊은 사람만 쓸 수 있는 요금제로 나같은 아재는 아쉬울 정도로 괜찮은 혜택들이 있다. 역시 KT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하면 된다.


아이폰X의 사전 예약과 출시일이 기대된다. 조금 높은 가격이긴 하지만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 될 아이폰X를 설레이며 기다려보자. 직접 경험한 후기는 추후에 정리를 해보겠다.


관련글

- 아이폰X 한국 출시일은 11월 24일, 가격이 관건

- 아이폰8 플러스 간략 리뷰와 KT 구매 혜택

- 아이폰X 카메라, 이전 아이폰과 비교해보면

- KT 아이폰8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