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VS 픽셀3, 카메라 승자는?
이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구글의 픽셀3(PIXEL 3). 카메라와 보안 등 구글의 새로운 기술이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후면 12MP 싱글 렌즈를 채용하고 있지만 렌즈의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나이트사이트(Night Sight)같은 기술을 채용해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맥루머스에서 출시전 픽셀3와 아이폰XS의 카메라를 비교한 내용이 있어 정리해봤습니다.
전면 듀얼렌즈가 더 실용적?
기본적인 주광 풍경과 역광등의 상황을 참고해볼만한 샘플입니다. 사진에 캡션으로 기종이 적혀 있으니 혼돈하지 마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심도 표현을 해주는 포트레이트 모드에서는 각각의 특징이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픽셀3가 경계면을 더 잘 표현하고 있는 반면 아이폰XS가 더 날카로운 사진을 표현해준다고 하는군요. 싱글렌즈이면서 경계면을 찾아내고 표현하는 구글의 이미지 프로세싱 능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인 듯 합니다.
맥루머스에서는 HDR 샘플에서는 애플의 스마트 HDR을 좀 더 선호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둘 다 HDR을 잘 표현하고 있지만 애플의 스마트 HDR이 명부의 열화없이 잘 표현했다고 하는군요.
저조도 테스트에서는 픽셀3와 아이폰XS에서 재미있는 결과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본 촬영에서는 픽셀3가 노이즈가 더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트레이트 모드의 저조도에서는 픽셀3가 더 좋은 결과물을 보인다고 합니다.
픽셀3의 한 수는 후면이 아닌 전면 두개의 렌즈로 와이드 앵글을 넣은 부분으로 전면 카메라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부분입니다.
샘플들을 살펴보니 싱글렌즈임에도 픽셀3의 심도 표현은 역시나 대단하다는 생각을 남겨줍니다. 색감에서는 서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이건 개인의 취향에 맞겨야할 듯 합니다.
더 많은 샘플은 맥루머스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