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10월 30일 이벤트, 아이패드 프로 2018과 아이패드 미니5 발표?
10월 30일 새로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는 애플이 과연 어떤 제품들을 선보일까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2018)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꽤 흥미로운 루머가 하나 등장했습니다. 밍치궈(Ming-Chi Kuo)의 전망으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아이패드 미니5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선호하기 때문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소식이기도 합니다.
10월 30일, 아이패드 프로 2018과 올 뉴 애플펜슬
밍치궈에 따르면 10월 30일 애플 이벤트에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가 등장할 것으로 예견했습니다. 이미 루머로 많이 알려진 것처럼 홈버튼 없는 엣지투엣지 스타일의 디스플레이 적용, USB-C 단자 채용, 3.5mm 오디오잭 제거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이패드 프로는 엣지투엣지가 공간 활용에서 확실히 실용적이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듯 보여서 기대 됩니다. 다만 오디오잭을 굳이 없애야 했는지는 아쉬움을 남기게 되는군요.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주목할 부분은 애플펜슬 입니다. 기능적인 향상도 있겠지만 USB-C를 이용하게 된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고 루머로는 좀 더 작아지고 실용적인 모습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밍치궈는 아이패드 미니5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향상된 AP와 함께 저가의 패널을 이용한 모델이 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이 말은 아이패드 프로의 미니 버전이 아니라 기존과 같은 형태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고 보급형의 느낌으로 아이패드 진입을 도와줄 모델로 등장할 듯 보입니다.
다만 이번 10월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미니2가 발표될 지, 2019년초에 발표될 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발표되면 좋겠지만 아이패드 프로 2018에 집중한다는 가정을 하면 아이패드 미니5는 좀 더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도 궁금하지만 2015년 이후 업그레이드 버전이 없는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5에 더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외에 저가형 맥북, 아이맥, 맥미니의 업그레드 모델에 대한 소식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그보다 조금 더 관심을 가질만한 부분은 에어파워(AirPower)와 새로운 에어팟의 등장입니다. 이번 행사 혹은 2019년초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선 충선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에어팟을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애플이 10월 30일 10시(동부시간)에 뉴욕에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보면 또 흥미로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