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6s, 아이폰 6s 플러스 리퍼폰 판매 시작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퍼(refurbished) 제품을 판매해왔습니다. 맥(mac)과 맥북(macbook) 라인은 물론 아이패드와 아이팟 등의 제품을 판매해왔는데요. 지금까지 아이폰은 공식적으로 리퍼폰을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흐름은 바뀌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리퍼폰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15% 싼 가격의 아이폰6, 6s 리퍼폰
애플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의 리퍼비쉬 제품 판매섹션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아이폰 6s, 아이폰6s 플러스 항목이 생겼습니다. 이제부터 공식적으로 애플에서 리퍼된 아이폰을 판매하겠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해당하는 제품은 아이폰6/6s 두 제품이고 아이폰6s는 16GB, 아이폰6s 플러스는 16GB/64GB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둘 다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6s는 $80, 아이폰6s 플러스 16GB는 $100, 아이폰6s 플러스 64GB는 $110 낮은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색상과 용량에 따라 물건들이 개별로 공지되고 있으니 잘 살펴보고 원하는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애플 공식 리퍼비쉬 제품이기 때문에 배터리와 하우징을 새롭게 교체했고 새제품과 동일하게 1년의 보증기간을 가집니다. 현재는 아이폰 6s와 6s 플러스에만 적용되었지만 어떤 제품라인들이 확장될 지 기대를 해보게 되는군요.
아쉬운 것은 국내에서는 아직 정식으로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의 리퍼폰 페이지가 열리지 않았습니다. 적용시점이 다를 수 있으니 앞으로 어떻게 적용될 지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