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3.5mm DAC 모듈 출시

에센셜, 3.5mm DAC 모듈 출시

물방울 노치에 후면 자석 모듈 시스템을 선보였던 에센셜(essential)이 3.5mm 헤드폰잭 모듈을 선보였습니다. 출시된 지 18개월이 지난 시점이지만 새로운 모듈을 선보이는 모습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3.5mm 이어폰잭, DAC으로 음질 향상

에센셜의 후면에는 자석과 2극 접점이 있어서 모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360도 카메라 등의 악세사리를 출시와 함께 선보였고 이후 별다른 모듈 소식이 없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에센셜의 3.5mm 잭 모듈은 기본 동봉된 컨버터와는 달리 ES9281PRO 칩셋을 사용해 DAC의 역할도 해줍니다. 블루투스 제품들이 성능이 좋아졌지만 아날로그 음질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듯 합니다.


에센셜의 사운드 모듈의 가격은 $149이며 에센셜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듈의 의미는 다시 떠올려보게 만든다

에센셜의 새로운 모듈 소식을 들으면서 떠오르는 것은 역시나 LG G5입니다. 하단을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모듈을 제안했었고 B&O와 협업해 DAC을 이용하는 방식도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출시 당시 발표 했었던 모듈에 대한 발전 방향은 이후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었고 다른 모듈은 선보이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모듈의 장점은 교체와 업그레이드의 편리인데,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았다는 점이죠.


에센셜은 시간이 지나도 모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고 모듈의 의미는 잘 찾아준 느낌입니다. 이번 에센셜의 모듈 출시 소식은 사운드 모듈 자체의 기능과 의미도 있지만 에센셜에 대한 브랜드와 가치를 높여주는 과정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만약, 똑같은 2극 모듈 시스템을 갖춘 에센셜2가 나온다면 모듈의 활용성은 물론 에센셜2의 가치도 함께 올라갈테니 말이죠.


관련글

노치 없는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 시대 열릴까?

배송 시작하는 에션설, 다시챙겨볼 스펙과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