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마음에 드는 포터블 스피커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Soundfreaq사의 'Sound Spot' 이라는 제품인데요.
디자인은 대나무(bamboo)를 닮아서 친환경의 느낌을 주는데다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5인치)라는 점도 마음에 드는군요.
출력이 조금은 아쉬워보일 것 같지만, 실제로 리뷰한 정보를 보니 파워풀하고 크지만 정확한 소리를 재현한다고 하는군요.
거기다 AUX OUT을 활용하면 2개의 스피커로 스테레오도 완성이 될 것이고, 또다른 몇개를 연결하면 다양한 채널의 소리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센스있게 파워 아웃도 갖추고 있네요.
거기다 TONE을 통해 Flat/Warm/Bright 3가지 음색도 변환이 가능하니 나름 소리에 대한 불만은 적어질 듯 합니다.
플레이를 비롯한 콘트롤은 상단의 버튼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깔끔한 디자인에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인상적입니다. 심플하다. 딱 그런 느낌이네요. 이 사진에서 나무결 디자인이 더 와닿는데 실제로는 페인팅된 플라스틱이라고 하는군요.
사이즈도 그리 부담되지 않으면서 확장성과 밸런스 있는 기능을 품고 있는 것 같아서 한번쯤 사용해보고 싶어지는 녀석이군요. 최근에는 외부 기기로 페어링도 귀찮아서 음악을 조금 멀리하고 있는데, 왠지 편안한 음색을 들려줄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무엇보다 가격이 하나에 $69라는 착한 점도 마음에 들어서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