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제 코가 길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ㅠ_ㅠ>
문제의 발단이 된 것은
라는 글을 읽고 나서, 제가 KT의 이해되지 않는 행동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쓴 것입니다.
이해할 수 없는 정책발표에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놀랬고, 이게 과연 지금의 상황에 나올법한 정책은 아니라는 내용으로
KT의 이미지에 누를 끼칠 수도 있을 법한 글 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KT에게 걱정을 내비치는 것이기도 하고, 소비자들이 가져야할 권리가 '제한' 받은 이상한 상황이 이해되지 않음을 강하게 어필하는 내용이죠.
지금은 기사도 정정(?)이 아닌 수정(!)이 되어, 지금 위의 소스 기사를 따라가면 언제 그랬냐느듯이 와이브로(에그)를 통해서는 facetime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결국, 저만 '피노키노 or 양치기 소년'이 되어 버렸고, 저 글을 읽으셨던 분들에게 참으로 죄송스러운 일을 저질러 버렸습니다. ㅠ_ㅠ
경과는 이렇다!
저도 아침에 ollehKT의 ^CL님께서 제 글에 달아주신 리플을 보고서야 이게 뭔 말인가? 의문이 생겼고 추적을 실시해봤습니다.
제가 발행하는 메타블로그중 한곳에서 어떤 분께서 @ollehKT @hmpyo로 트윗을 날려주셨더군요. ^^;;
그랬더니 ollehKT의 ^CL님께서 달려와 주셔서 사실이 아님을 알려주십니다.
어찌 받아들이면 적절한 대응이며, 적당한 표현입니다.
하지만, 왜 그랬을까요? -ㅅ-;; 저한테는 상당히 콕~ 찔리는 듯한 뉘앙스가 강하게 남더군요.
"정확한 KT의 보도자료와 단순한 언론 기사는 구분을 해주셨으면 합니다."라는 표현이 특히 좀 섭섭하더군요.
저말이 저에게는 '정확한 KT의 보도자료' 무엇이고? '단순한 언론 기사'는 무엇일까? 라는 생각부터...
'그럼 내가 '내부 관계자'가 말하더라~ 정도의 카더라 통신에 낚여서 열폭한거란 뜻인가?'라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ㅅ-;;
그런데, KT의 보도자료도 언론매체를 통해서 릴리즈 되는거 아닌가요?
상무님 실명까지 거론된 기사면 어느정도 KT측에서 정보가 전달된 것으로 판단했었는데 말이죠!!!
'정확한 KT의 보도자료'는 과연 무엇일까요?
'정확한 KT의 채널'을 통해 전달되는 사실만을 뜻한 것인가요?
아니면, 정확환 보도자료를 전달한 언론사를 통해서만 릴리즈되는 기사를 말하는 것인가요?
하지만, 어느 언론사에서 보도자료를 받아놓고 '제공 : KT' 같은 걸 제대로 써놓을까요?
그래서, 저는 김성철 상무님께서 KT에 존재(?)하시는지와 그렇다면, 저 기사는 어떻게 된 것인지에 대해서 문의를 했으며,
KT에서는 제대로 된 사실을 확인 후, 금일 중으로 회신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상세한 트윗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2시간여가 지난 후,
기사 내용이 수정되었다는 내용이 전달되었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흠... 마치 아무런 일도 없었던 듯이... 제가 흥분까지 해가며 KT에게 섭섭함을 표현한 것이 일순간...
허위 사실을 발행까지 해가며, KT를 음해하는 분위기가 되어 버리는군요;;;
정정 기사도 아니고, 수정이라니... OTL
제가 수정전의 기사는 보유하지 못하고 있으니, 제가 아무리 뭐라하고 있었다고 한들...
저만 더 코가 길어질 뿐이겠죠?
제대로 바로 잡은 건 다행이지만, 남겨진 것은?
저는 제 포스트에는 안내문을 첨가했지만, 삭제를 하거나 비공개 처리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또한, 발단이 된 메타블로그에도 리플(트윗)을 통해 잘못된 내용이 전달될 수 있음을 공지했습니다.
이번에 주로 정보를 접하고 인용하게 되는 매체사들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생각을 해보아야 할 듯 합니다.
저렇게 정정 기사도 아니고 수정을 해놓아서 기존에 기사를 읽었던 사람들을 위한 배려가 없을 수도 있구나... 싶습니다.;;;
물론, 사실 확인이 부족했거나 잘못된 기사를 쓸 수도 있지만, 그 이후의 대처방법이 참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진실은 저너머 멀더와 스컬리만이 알고 있겠죠? -ㅅ-;;;)
그리고 친절한 듯 했지만, 개인적인 뉘앙스는 상당히 고압적이었던 ollehKT님의 답변도 조금의 아쉬움은 남습니다.
누구에게 잘못이 있었던 간에 발행까지 하는 포스트이고,
이미 이 글을 읽으신 분들에게는 본의 아니게 부정확한 사실을 전달해드린게 되었습니다.
(거울을 확인하니 코가 늘어나지는 않았지만;;;; 말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제 글 때문에 잘못된 정보를 구하시고 리플까지 달아주시며 의견을 나누었던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며,
앞으로는 저도 더욱 조심스럽게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되새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