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를 위한 IoT? 스마트 염주 나왔다

불교인를 위한 IoT? 스마트 염주 나왔다

수많은 스마트 제품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종교와 관련된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대만의 에이서(Acer)가 그걸 해냈습니다. 에이서는 스마트 염주(Smart Beads)를 선보였습니다. 꽤 흥미로운 활용성이 보여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만보기처럼 기록, 페이 기능도 추가 예정

에이서에서 선보인 스마트 염주의 이름은 에이서 립 비즈(Acer Leap Beads)입니다. 손에 감고 돌리는 사이즈의 염주로 구슬의 굵기는 2cm 정도라고 하는군요.


기능은 단순합니다. 내장된 센서를 통해 염주를 몇바퀴 돌렸는지 측정하고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기록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쉽게 손목에 차고 걸음 수를 재는 만보기와 비슷합니다. 현재로써는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만보기가 그렇듯 기록의 의미와 횟수를 쉽게 확인하는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전용 거치대를 이용한 무선 충전을 이용하고 있고 정확한 충전시간과 사용시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페이 기능과 할인을 위한 인식 기능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가격은 $132.78입니다.

염주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부담되는 가격일 수도 있겟지만 항상 사용하는 분들에게 선물용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염주에서 시작했지만 묵주나 다른 용품등 IoT 활용의 또다른 시작점이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관련글

- The Ve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