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내비(네비)를 많이 이용한다.
하지만 이제 빼박 아재이기도 하고 아직은 운전중에 내비(내비게이션)을 이용해 별도로 이용하는게 좋다.
차를 구입할 때 매립형으로 구입했던 파인 드라이브(FINE DRIVE). 3D도 아니지만 오히려 단순해서 난 이 녀석을 바꾸기 싫어지더라.
차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 아니라 업데이트가 늦지만 최근 속도도 여기저기 다르고 카메라도 왔다갔다해서 지도와 안전정보를 자주 업데이트 한다.
파인 드라이브, 파인이지 다운로더를 이용해 업데이트
파인 드라이브 홈페이지에서 상단 고객지원의 제품 업데이트 항목을 찾아보자.
내비 관련해서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기지도, 안전운전으로 나눠져 있다.
사실 여기서는 업데이트 내용만 슬쩍 확인하면 된다. 실질적인 업데이트 작업은 이 곳에서 진행하지 않는다.
왼쪽 메뉴에서 업데이트 방법 안내(바로가기) 항목을 눌러보자.
회원 가입 단계 -> 파인 이지(ez) 다운로더 설치하기 순서로 진행된다.
이 곳의 내용을 따라가도 좋지만 실제로는 그냥 파인 이지 다운로더를 설치하는 것으로 끝난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소개한 이유는 회원 가입과 정품(제품)등록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SD 카드를 꺼내면서 내비의 뒷면을 살펴보면 S/N 등이 기록되어 있으니 사진을 찍어뒀다 회원가입과 제품등록을 해두는게 좋다. 한번 해두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도 있고 파인 이지 다운로더에서도 등록한 제품 정보로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준비시켜 준다.
위의 링크에서 파인 이지(ez) 다운로더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나타나니 아까 말한대로 홈페이지에서 가입해두길 권한다.
회원 가입과 제품등록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내비게이션 모델과 적당한 지도용량, SD카드 위치까지 자세하게 정리해준다.
제품 등록이 되었다면 자동으로 진행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최신 업데이트 버전들을 보여준다. 아까 홈페이지에서 잠시 스쳤던 업데이트 정보도 보여준다.
파인 이지 다운로더는 말그대로 이지(easy)하다.
최신 버전을 제안해주니 확인하고 업데이트 시작만 눌러주면 된다.
그냥 기다리면 된다.
이제 SD 카드를 제거해주면 된다.
SD카드를 집어넣고 전원을 넣어 내비를 실행한다.
파인 이지 다운로더에서 제안했던 아틀란 위즈 2.3.99, 21년 11월 지도 정보, 21년 12월 안전운전 정보가 잘 업데이트 됐다.
사실 최근 운전하다보면 내비가 알아서 정보를 수신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버전부터 확인해보고 PC에서 파인 이지 다운로더를 이용해서 업데이트를 해도 된다.
이번에는 오랜만에 펌웨어도 확인할 겸 파인 이지 다운로더를 이용해봤다.
나처럼 내비를 아직 별도로 사용하길 좋아하는 사람들은 주기적으로(모르는 카메라를 만나면?) 업데이트를 챙겨주는게 좋다. 운전중에는 개인적으로 이게 확실히 안전하다는 느낌이 좋다.
그럼 오늘 준비한 파인 드라이브(아틀란) 내비 업데이트 방법은 여기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