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인치 아이폰X 플러스 스펙 포함, 3종류의 아이폰X에 대한 루머
아이폰X가 출시될 때부터 아이폰X 플러스에 대한 소문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저가형 아이폰X의 소문이 더 많이 생기면서 관심이 조금 멀어지기도 했습니다. 최근 밍치궈와 블룸버그에서 아이폰X 플러스에 대한 소식을 풀어내기 시작해서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과 스펙을 예상하고 있는지 루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세가지 사이즈로 라인업을 갖출 아이폰X
블룸버그 소식에 따르면 이번 가을에 발표될 아이폰X는 세가지 사이즈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2세대 아이폰X로 5.8인치를 유지합니다. 다음은 6.1인치 모델로 OLED를 사용하지 않는 저가형 모델이 포진할 예상입니다. 마지막이 이번에 등장한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가칭)으로 현재 아이폰과 아이폰 플러스의 관계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X 6.1인치는 LCD를 이용하며 바디 재질도 알루미늄으로 단가를 낮추고 AP에서도 조금 낮은 프로세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엣지투엣지 디자인과 트루뎁스 카메라를 이용한 기능에서는 동일하게 적용될 예상입니다. 후면은 강화유리로 무선충전도 빼놓을 수 없을 듯 합니다. 디스플레이와 AP를 조금 저가형으로 맞춘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합니다.
아이폰X 2세대와 아이폰X 플러스는 역시나 새로운 A12 프로세서를 이용하며 스테인레스 바디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특징에서는 큰 변화가 없이 아이폰 넘버s의 느낌으로 업그레이드 버전을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번에 등자할 모델들의 특징으로는 골드 색상의 추가를 예상하기도 합니다. 또한 오래도록 말이 나오는 듀얼유심에 대해서도 애플이 시도했던 e심의 반대 급부로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X 플러스의 액정으로 보이는 사진이 얼마전 유출 되었는데, 노치를 가진 디자인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큰 사이즈이기 때문에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역시나 OLED를 이용하고 1242x2688의 해상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6.1인치의 중간 모델이 애매한 느낌을 던져주기도 합니다. 아이폰 SE2 소식이 있기 때문에 사이즈가 작은 모델을 만들기는 힘들 듯 보여서인지 인도등을 노린 저가형 모델인 지 의도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6.1인치 저가형 아이폰 소식으로 오히려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 SE2에 대한 기대가 커지기도 하는군요.
오늘 루머 정리는 여기까지입니다. 또다른 소식이 있으면 다시한번 정리 해보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