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충전 케이블 품은 실용적인 아이폰5/5S 케이스 추천, 랩씨(LAB.C) 107 케이블 케이스
아이폰5/5S 케이스 추천은 쉽게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호와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차라리 하나의 목적에 맞게 아이폰5/5S 케이스 추천을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되는군요. 하나만이라도 확실하고 다른 것을 채워주는 방향으로 생각하며 아이폰5/5S 케이스 추천이 바뀌어 가더군요. 오늘은 충전과 관련된 실용성의 관점에서 접근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가장 불편하다고 이야기를 듣는 것이 충전 케이블에 대한 것입니다. 전용 8핀 포맷을 사용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준비된 곳들도 많지않고 전용 악세사리도 비싸기 때문이죠. 하지만, MFI(Made for iPhone)인증을 받은 USB 충전 케이블을 케이스에 가지고 다닐 수 있다면? 그런데 그게 은근히 디자인도 이쁘고 활용성도 좋다면? 독특하지만 실용적인 디자인을 많이하던 랩씨(LAB.C)에서 만든 랩씨 107(CABLE CASE)이 가장 근접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군요. 찬찬히 뜯어보며 어떤 녀석인 지 살펴보겠습니다.
개봉 - 패키지, 구성, 외형적 특징
랩씨 107(CABLE CASE)의 패키지를 살펴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IF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수상한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아이폰 관련 제품으로 IF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은 정품 범퍼 말고는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실용적인 디자인과 그걸 미적 디자인과 접목시킨 부분이 강조되었나 봅니다. 그리고 구성품으로 케이블 이외에도 전후면 스킨을 포함한다고 하는군요.
패키지의 뒷면에는 랩씨 107의 특징인 케이블의 사용법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리에 실물 사이즈의 8핀 USB 케이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랩씨 107의 구성품을 보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기본 케이스 하나에 전면만이 아니라 후면 보호필름도 함께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럴만한 이유가 USB 케이블을 탈착하며 사용하다보면 아이폰5S의 뒷면에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랩씨 107은 꼼꼼하게 주의점을 이야기해주며 후면 보호필름을 꼭 붙일 것을 권장하니 마음에 들더군요.
랩씨 107의 외형을 살펴보겠습니다. 별것 아닌듯 숨겨져 있지만, 은근히 재미나게 눈길을 끄는 디자인입니다. 과연 케이스의 걸이와 화살표는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드는군요. 멀리서봤을 때는 조금은 심심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안쪽면을 보면 랩씨 107의 특징이 확실히 드러납니다. 8핀 USB 케이블과 유연성을 위한 케이블의 독특한 자브라 디자인이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그것 말고는 빈 공간들이 보여지는 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5S 케이스 추천을 하면서 많이 살피게 되는 부분은 카메라와 관련된 부분이고 마감을 많이 살펴보게 됩니다. 랩씨 107의 카메라부분은 라운드의 한겹이 아니라 2중 마감을 통해 독특하면서도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전체적인 마감에서도 부족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5S의 상하 부위를 감사주는 부분이 조금은 적다는 것을 감안해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평평한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립감과 공간에 대한 부분은 살짝 양보를 해야할 듯 보입니다.
랩씨 107의 가장 큰 특징인 USB 충전 케이블을 분리해봤습니다. 케이스 본체에 양각이 되어있고 케이블에 음각된 가이드가 있어 단단히 끼워넣으면서 고정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은근히 구석구석 꼼꼼한 디자인의 감각이 엿보입니다.
케이블만 따로 내어놓고 앞뒤를 살펴봤습니다. 한쪽은 평평하게 한쪽은 자브라가 들어있어서 디자인과 활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로고도 괜찮습니다.
착용 - 단단한 마감과 의외의 그립으로 완성되는 밸런스
아이폰5S에 랩씨 107를 장착해봤습니다. 색 조합은 제가 최근에 너무 밝은 쪽으로만 사용해봐서 화이트 베이스에 블랙을 섞어봤습니다. 끼워보니 스페이스 그레이였다면 더 잘 어울릴만한 색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간만에 이런 느낌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랩씨 107에 아이폰5S를 끼우면 상당히 안정감을 느끼게 됩니다. 공간이 있는 뒷면이 의외로 밸런스를 잡아주는군요.
상단과 하단의 마무리를 보면 조금 심심할수도 있겠지만, 뒷면의 무게감을 생각해보면 너무 감싸면 답답해보일 뻔도 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구석구석 피팅감을 살펴보았는데, 카메라부분에 대한 고려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조작부는 물론 전체적인 디자인의 밸런스에서도 괜찮은 느낌을 전해주었습니다. 실제로 손에 쥐었을 때 중간의 USB케이블이 재질이 다르기 때문에 거슬리거나 이질감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런 것도 없이 손에 감기는 맛이 좋았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전체적인 핏 한번 보면서 숨한번 쉬고 넘어가겠습니다.
USB 케이블의 사용 - 실용성은 물론, 재미요소까지!
랩씨 107의 가장 큰 특징인 USB케이블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메뉴얼대로 걸쇠를 잡고 아래로 댕겨봅니다. 아까 살폈던 가이드를 생각하며 직선으로 여유있게 당겨 뽑아줍니다. 그리고 윗쪽을 꺼냈으면 가능한 수평으로 아래부분을 뽑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조심하는 이유는 2가지 요인인데, 굳이 아이폰5S 뒷판에 무리를 주지않기 위함과 8핀극에 수직의 힘을 가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랩씨 107이 약하게 디자인된 것은 아니지만, 암수 가이드를 생각하면 수평을 기억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충전을 시작해봅니다. 저는 USB 연장 케이블에 연결해둔 멀티 USB에 연결해봤습니다. 충전이 시작되면서 MFI 인증 제품이라 그런지 별다른 메시지 없이 충전이 진행됩니다. 길이가 애매할까? 라는 생각도 해봤지만, 적정한 길이를 랩씨 107가 뽑아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더군요.
실리콘 재질로 제작된 랩씨 107 USB 8극 케이블이라서 그런지 휘성도 좋았습니다. 자유롭게 휘어지면서도 부담이 없으니 길이에 대한 부담이 오히려 더 많이 줄어들더군요. 오히려 선이 길지 않으면서 유연성이 필요한 공간들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 같다는 생각이 스쳤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제 차의 시거잭에 물려놓은 USB젠더에 이 녀석을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기어박스 앞쪽에 몰려있는 제 차의 빈 공간 특성상 다른 길이의 케이블은 오히려 걸리적 거리고 귀찮았는데, 랩씨 107의 8핀 USB는 딱 마음에 드는 활용이 가능해지더군요. 흠...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요녀석 케이블은 좀 여유있게 넉넉하게 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인 실용성에 디자인 감성까지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랩씨 107!
아이폰5S 케이스 추천을 위해 살펴본 랩씨 107 케이블 케이스입니다. 실용성이냐? 디자인이냐? 선택에서 보통은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는데, 랩씨 107는 둘 다 적정한 절충지점을 찾아낸 듯한 느낌입니다. 심플하지만 디테일한 감성으로 포인트를 주며 디자인을 완성하고 8핀 USB를 사용하여 아이폰5S의 최대 단점을 손쉽게 극복시켜주니 말이죠. 사용법도 재미있고 실리콘으로 제작된 USB 케이블의 활용이 좋아서 여행이나 외출이 잦아질 때는 맘편히 랩씨 107에 아이폰 5S를 씌워서 다니고 싶어지더군요.
제가 랩씨 107 제품을 맛난 곳에서 지금 케이블을 +1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더군요. 제가 구할 때 이 이벤트를 진행했으면 딱! 좋았을텐데 말이죠. 위에서 말했듯이 자동차에 하나 상비해두고 싶은 케이블인데 말이죠. MFi 버전과 NON MFi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차이는 단지 패키지와 MFi의 유무 차이랄까요? 저도 젠더등을 자주 활용하기 때문에 MFi의 유무는 크게 신경쓰는 편은 아니지만, 따지시거나 마음의 안정(?)을 위한 분을 위한 선택도 준비해둔게 마음에 드는군요. 2,8000원과 3,8000원의 차이이니 이 또한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자칫 가격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앞 뒤 보호필름에 8핀 USB를 모두 별도로 구입한다면 오히려 이득이 될 수도 있는 랩씨 107 케이블 케이스라고 생각되는군요. 아이폰 충전 케이블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이라면 저 실리콘 케이블 때문이라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벤트 소식]
3월 31일 아이폰을 KT에서 이용하시는 분들은 문자를 받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패스북 액세서리 할인쿠폰북을 통해 올레 액세서리샵에서 다양한 제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린 랩씨 케이블케이스(MFI) 버전이 30%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사용자이면 꼭 챙겨두면 좋을 이벤트인 듯 합니다. 패스북 사용법은 <패스북>의 링크를 통해 이해하셔도 좋고, 아래에 간략하게 설명해둔 이미지를 따라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마도 패스북을 통한 올레샵 부흥을 위한 이벤트 같은데, 챙겨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은 역시나 제가 소개해드린 랩씨 케이블케이스와 오자키 크리스탈 아이폰5S 케이스 정도가 될 듯 하네요.
[관련글]
- 아이폰5S 투명케이스 굳이 비쌀 필요가 있나?
- 라바 케이스 아이폰5S에 씌워보니
- 아이폰5S 케이스 추천, 카드수납형 케이스 iSlide
- 아이폰5S 액정보호필름 추천 - NANO 강화유리 후기
- 아이폰5S 케이스 추천 'KEEP CALM AND CARRY ON' 깔끔한 기능성이 돋보인다
- 아이폰5S 액정보호필름 잘 붙이는 방법 - 호후 시력보호액정필름 (쉴드아이즈) 후기
"본 글은 해당업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