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러스 원 스펙 및 가격, 저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흐름

원플러스 원 스펙 및 가격, 저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흐름


구글의 넥서스 시리즈가 레퍼런스 폰으로 가격 파괴를 시작하더니 대륙의 폰들이 저가 스마트폰의 자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샤오미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원플러스(OnePlus)에서 One이라는 제품을 상당히 저가에 내놓아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원플러스 원은 단순히 저가라는 것만이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어울리는 구성 스펙은 물론 사이노젠모드를 탑재한 것도 상당한 관심으로 생각되는데요. 공개된 프로모션 동영상을 중심으로 스펙과 가격, 특징 등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원플러스 원(OnePlus One) 스펙, 가격에 비해 높고 밸런스 있는 구성




원플러스 원의 스펙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5.5인치 LTPS IPS, FHD(401 PPI) 디스플레이, 고릴라 글래스 3
- 스냅드래곤 801(2.5GHz)
- 3GB RAM
- 사이노젠모드(CynogenMod) 11
- 소니 Exmor IMX 214 13MP 카메라, 5MP 전면 카메라
- 3100mAh 배터리





원플러스 원의 스펙을 보고 있으면 단순히 저가 스마트폰이라는 소리가 들어가는 이유가 보입니다. 단순히 저가 부품들을 사용해서 단가를 낮추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스펙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5.5인치 FHD 디스플레이에 소니 카메라 모듈을 가지고 있으며 스냅드래곤 801과 3GB 램은 최근에 발표된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든든한 배터리는 물론 하단 스테레오 스피커 등은 오히려 원플러스 원이 가질 수 있는 특징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명확한 스펙에서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최소한의 생활 방수도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은근히 갖추어야 할 스펙과 최신의 기술적 특징은 다 갖춘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플러스 원 가격, 하나사면 하나를 더 주지는 않지만 두 개를 살 가격



원플러스 원의 스펙을 보고 있으면 상당히 괜찮은 가격과 구성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나름의 특징을 품고 나온 듯 보이기도 하고 말이죠. 하지만, 원플러스 원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가격이 될 듯 합니다.
- 16GB OnePlus One $299
- 64GB
OnePlus One $349

* 무약정 기준

무약정 기준으로 16GB 제품이 $299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저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의미를 가질 수 있을 듯 합니다. 거기다 32GB기가 넘어 64GB 모델의 경우는 불과 $50의 차이이기 때문에 현재 저가형 스마트폰 시장을 구성하는 다른 제품들에 경각심을 주기에 충분한 가격 구성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구글에서는 저가형 시장을 위해 AP를 TSMC등의 제품으로 구상중이라는 루머들도 들리는 타이밍에 원플러스 원은 갖출 것 갖추면서도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듯 합니다. 물론, 가격만으로 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형성할 수는 있겠지만 스펙의 밸런스를 고려할 수 있는 원플러스 원은 상당한 의미를 가질 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 원플러스 원은 LTE를 중국에 한정하지 않아도 되고 전세계를 타겟으로 할 수 있다는 점과 사이노젠모드를 품고 정식 레퍼런스에 원플러스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행보를 주목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관련글]
 - 가장 싼 스마트폰? 샤오미(Xaiomi) RED RICE $130에 출시
 - 2014년 모바일 시장, 키워드로 보는 관전 포인트는? <1> - OS,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