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커널형 이어폰, 더하우스오브말리 뉴 스마일 자메이카 후기
이어폰은 가격도 성능도 참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기다 디자인까지 만족 시킬려면 상당히 고가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일단 더하우스오브말리의 독특한 디자인에 음질까지 괜찮은 이어폰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더하우스오브말리 뉴 스마일 자메이카는 스마일 자메이카 라인업에서 개선되어 새롭게 나온 모델입니다. <캐주얼 남자시계 추천, 더하우스오브말리 시계 BILLET WATCH> 의 빌렛 시계를 구입하고 사은품으로 만나게 되었지만, 의외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성능에 놀라게 되었습니다. 사실, 디자인으로 음질은 조금 양보할 생각이었는데 재미있는 녀석을 만나게 된 기분입니다.
더하우스오브말리 뉴 스마일 자메이카, 구성과 디자인
뉴 스마일 자메이카의 패키지를 열어보면 위와 같습니다. 작은 이어탭 한 쌍과 뉴 스마일 자메이카 본체가 들어있고, 케이스 아래쪽에 무늬로 포장된 뒷면에 워런티와 간략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슬림한 전체 패키지에 비해 알찬 구성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작은 차이일수도 있지만 뉴 스마일 자메이카의 특징을 잘 살려주는 노끈 포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기다 기본 천 케이블이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자유로운 느낌을 풍겨줍니다.
1자 잭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뉴 스마일 자메이카는 ㄱ자 잭을 채택하고 있어서 사용성에 따라 조금은 호불호가 갈라질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상관하지 않는 편이고 천 케이블이기 때문에 오히려 ㄱ자 잭이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다가왔습니다.
뉴 스마일 자메이카는 커널형 이어폰으로 왠지 콩알 같은 유닛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연결의 각도나 마무리 등이 깔끔하고 전체적인 완성도에서 꽤나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유닛의 본체는 나무재질로 마감이 되었고, 뒷면에는 더하우스오브말리의 로고인 M이 찍혀있습니다. 작지만 디자인 포인트로써는 충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정면에서 바라본 유닛은 이런 형태입니다. 커널형의 기본을 지키고 있으면서 심플한 디자인 감각을 살려주고 있는 것이죠.
아무래도 이어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유닛의 디자인입니다. 나무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재질을 많이 활용하는 더하우스오브말리의 포인트를 잘 살려주는 뉴 스마일 자메이카의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으로 들어있는 이어탭이 조금 크다는 느낌이 들어서 패키지에 동봉된 작은 이어탭을 사용해봤는데, 부담없이 귀에 들어가서 괜시리 민감하고 까탈스러운 귀에도 문제없는 착용감을 보여주더군요.
뉴 스마일 자메이카, 간략 청음
더하우스오브말리의 저가형(3만원대) 이어폰이면서도 청음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느낌을 안겨주었습니다. 뉴 스마일 자메이카를 디자인으로 접근한게 아쉽다는 마음이 들 정도이니 말이죠. 차음력은 이어탭만 자신의 귀에 잘 맞춘다면 상당히 높은 수준까지 차음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음질에서는 고음, 중음, 저음 영역에서 큰 울림이나 잡음이나 간섭이 없이 깔끔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저음역대가 살짝 울리는 편이고, 볼륨을 많이 키웠을 때에는 소리가 조금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차음 상태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볼륨까지는 커버가 가능합니다. 3만원대 이어폰에서 이 이상의 성능이 튀어나온다면 더할나위 없겟지만 뉴 스마일 자메이카는 가성비에서 충분한 매력을 보여준다는 생각입니다. 단지 차음을 위한 커널형 이어폰을 쓰면서 볼륨 최대로 울리게 들으실 분들은 선택을 피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