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H 강도의 충격 보호필름, 베가아이언2 언브레이커블 보호필름
<베가아이언2 보호필름 추천, 호후 올레포빅> 필름을 씌우고 며칠 사용을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9H 강도의 제품군이 베가아이언2 보호필름으로 어떤지 궁금해져서 확인을 해보기 위해 부착해보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터치감등등의 이유로 강화유리 제품을 선호하지만, 9H 제품은 또 다른 강도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니 말이죠. 베가아이언2 보호필름으로 나온 호후 필름의 9H 보호필름을 살펴보겠습니다.
9H, 최고 강도 320g을 이겨낸다
베가아이언2 보호필름으로 9H 강도를 자랑하는 호후의 9H 보호필름은 1m 높이에서 320g의 쇠구슬까지 버텨내는 강도라고 하는군요. 한동안 방탄 보호필름이라고 불리기도 했던 9H의 강도를 생각하면 충격과 보호라는 차원에서는 믿을만할 듯 합니다.
베가아이언2 9H 보호필름의 구성품은 필름 1장, 융, 알코올 솜, 기포제거스틱 입니다. 구성품은 종이포장의 안쪽에 들어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른 브랜드도 그렇고 융이 조금만 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군요. 큼직하니 먼지를 쓱쓱 닦아내는 맛이 있어야 좋은데 작으니 먼지가 계속 맴도는 느낌인데 말이죠.
알코올 솜과 융을 이용해서 먼지를 제거하고 9H 보호필름을 베가아이언2에 부착을 시도합니다. 보호필름 관련 글에서 누누히 말하지만 먼지 제거가 부착의 절반입니다. 융으로 빡빡 닦고 입으로 후후 불면서 제거해주세요. 9H 보호필름에도 가이드 스티커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뒷면을 찾아 붙일 수 있습니다.
붙이는 도중에는 촬영이 어렵기 때문에 후다닥 붙였습니다. 9H 강도라 보통 필름보다 빳빳하기 때문에 부착도 의외로 더욱 쉽습니다. 기포도 먼지만 안 먹으니 아무런 부담없이 잘 밀려나 붙어주었습니다. 베가아이언2의 포인트인 우측상단 모서리의 사선도 깔끔하게 맞춰지는게 기분이 좋더군요. 뽀독뽀독 융을 겹쳐말고 마무리 기포 제거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베가아이언2에 호후 9H 보호필름을 부착해봤습니다. 혼자서 부착하기도 어렵지 않고 빡빡한 느낌이 안정감을 주는군요. 다만, 두께가 있다보니 케이스와 함께 사용해서 높이를 맞추지 않으면 모서리나 홈버튼 쪽에서 높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9H의 탄탄한 보호성과 등가교환이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는군요. 터치감에 대해서 문제가 없다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9H의 터치감은 조금 어색하기는 합니다. 다음에는 터치감을 위해 강화유리 제품을 시도해봐야할 듯 합니다. 폰을 조금 험하게 사용하시거나 보호의 목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이고 두께에 걸맞는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베가아이언2용 호후 9H 보호필름이었습니다.
[관련글]
- 베가아이언2 보호필름 추천, 호후 올레포빅
- 아이폰5S 액정보호필름 추천 - NANO 강화유리 후기
- 아이폰5S 액정보호필름 잘 붙이는 방법 - 호후 시력보호액정필름 (쉴드아이즈)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