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로 유명한 dropbox에서 'DropQuest II'를 시작한다고 하는군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The Future is Now'라는 부제도 가지고 있습니다. -0-;;
Dropquest는 'multi-step scavenger hunt(미션을 수행하며 지정된 물건을 모으는 게임)'으로 다양한 부상과 함께 chapter를 넘어갈수록 dropbox의 용량을 추가해준다고 합니다.
일단, 순위와 상관없이 1GB의 용량을 늘려준다고 하니 dropbox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도전해볼만하겠죠?
용자들을 위한 부상은?
dropbox는 이 행사의 참가자를 quester라고 부리는데...
뭔가 장비를 모아 용이라도 잡으로 가야할 것 같은 분위기겠죠? ^^
올해의 부상으로는 다음과 같이 나름의 의미있는 상품(?)들을 내걸었네요.
1등 (1명) - 평생 100GB의 용량, 직원용 후드티셔츠, 한정판 해킹주간 티셔츠, 드랍박스 모든 팀원들의 사인,
다음 드랍퀘스트 작성을 위한 초대
2등 (10명) - 평생 20GB의 용량, 직원용 후드티셔츠, 드랍박스 티셔츠
3등 (15명) - 평생 5GB의 용량, 드랍박스 티셔츠
4등 (50명) - 평생 2GB의 용량
5등 (100명) - 평생 1GB의 용량
3등 (15명) - 평생 5GB의 용량, 드랍박스 티셔츠
4등 (50명) - 평생 2GB의 용량
5등 (100명) - 평생 1GB의 용량
5월 12일(토) 태평양 표준시 오전10시 (그리니치 표준시 17시)에 미션이 시작된다고하니 이미 순위 싸움은 치열하겠지요?? ㅠ_ㅠ
등수 싸움보다 즐거움이 넘치는 프로모션~
dropbox의 행사를 보면서 굳이 부상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이용자들과 함께 눈높이를 맞추고 즐길 수 있는 거리를 만든다는 것이 좋게 보입니다.
흥미를 유발하고 드랍박스에게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말이지요~
유료 모델이 아닌 경우 사람들에게 알려서 용량을 상대적으로 늘려야하는 드랍박스이기 때문에 1GB의 용량은 선물에 가까운 것이고, 더 많은 이용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생각됩니다.
거기다, 단순히 주는 혜택이 아니라 드랍박스를 이용한 quest를 통해 드랍박스의 사용방법을 익숙하게 만들고, 사용하면서 점점 익숙해지게 만드는 방식이기 때문에 오히려 1GB의 용량이 아깝지 않을 프로모션 투자라고 생각되는군요. ^^
단순히 혜택을 늘려 사람들을 모으거나 트래픽을 만드는 다른 프로모션들보다 이용자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게임을 통해 쌍일 충성도는 생각보다 값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 용자가 되어 dropquest에 동참하실 분들은~ 위의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P.S : dopbox측에서는 포럼이나 블로그 등의 도움을 받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소식을 접한 engaget에서는 이미 풀이(?)가 진행되고 있군요! ^^